• 인조목재 손스침 개발

    당사가 유럽식 조립식 계단을 개발하면서 접한 또 하나의 문제는 손스침이었다. 손스침이 직선형인 경우야 원목으로 할 수 있으나 나선형 계단의 경우 특히 계단의 단 높이가 현장에서 그때그때 조절하는 조립식 계단의 경우는 문제가 다르다.

     

    나선형 계단의 경우 제품마다 그 직경이 다르다 보니 그 손스침의 곡면이 각각이며, 더욱이 한 계단의 높이가 현장에서 조절되는 경우 같은 직경이라도 계단의 단 높이에 따라 손스침의 곡면이 미세하게 변화한다.

     

    따라서 그 계단의 직경만을 기준으로 손스침의 곡면을 정하고 조립하면 그 부작용이 반드시 나타나게 마련이고(연결부위 이음새에 틈이 생기거나 이탈) 또한 기온의 변화에 따른 손스침의 변형으로 이런 부작용이 증폭된다. 당사가 이런 부작용이 없는 인조목재 소재의 신형 핸드레일을 개발한 이유이다.

     

    거의 20여년간 고심하다가 독특한 아이디어로 현장에서 원하는 곡면으로 자유로이 변형되면서 ‘원상회복력’을 없앤 인조목재 손스침 개발에 드디어 성공한 것이다. 물론 온도의 변화에도 수축, 팽창을 줄이기 위해 2중구조로 개발하였다.

     

    이로서 당사의 목재 손스침 모델인 나선형 계단인 카이저플러스(KAISER PLUS)를 위시하여 전 제품에 원목 손스침을 신형 인조목재 손스침으로 대체함으로서 원가절감과 가격인하를 할수 있었다. 그리고 이 손스침과 동시에 종래의 “주름형 손스침” 제품과 당분간 병행 판매할 예정이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