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사 신형 인조목재 손스침의 지름은 38mm입니다

    당사 신형 인조목재 손스침의 지름은 38mm입니다.

     

    통계에 의하면 우리나라 80세 이상 노령자들의 사망원인 1순위는 낙상 등의 사고사 이다, 더우기 그 사고사의 발생 장소는 약 80%가 집안 내부이다. 따라서 주택의 문지방을 낮추거나 벽면에 안전 손스침을 설치 한다든지 또는 화장실 바닥 자재를 미끄럼 방지용품을 사용한다든지 하는 안전대책이 필요하다.

     

    그 대책이 바로 BF(Barrier Free) 인증제도이다. 즉 BF란 문자 그대로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을 의미하고 각국은 건축물에서 이를 위한 인증제도를 운영한다. 이 제도는 우리나라 역시 인구구조가 노령화 더 나아가 초고령화 사회로 변해 감에 따라 그 필요성이 더욱 중시된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이런 BF인증제도 의무 대상은 공공시설뿐이며 아파트 등 주거시설에는 적용하지 않고있다. 이런 시설을 하는 경우 업계의 추산에 의하면 건축원가가 1-3% 정도 인상됨에도 아무런 인센티브가 없다. 그래서인지 과거 10년 간 BF인증을 받은 아파트는 3%에 불과하다.

     

    당사가 새로이 신형 인조목재 손스침을 개발하면서 BF(Barrier Free)인증에 맞게 손스침의 지름을 38mm로 결정했다(기존 손스침 지름은 50mm). 이는 우리 건축법에서 권장하듯이 당사가 현재가 아닌 미래를 보았기 때문이다. 물론 당사 38mm 손스침은 건축원가의 추가부담은 없다

Comments are closed.